-
노인뿐 아니라 요즘은 젊은 청년들도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합니다.
선천적으로 약한 치아이거나 치아에 손상을 입었을 때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도 있습니다.
잘 관리하면 평생을 쓸 수도 그러지 못하면 짧은 수명이 돼버리는 임플란트.
오늘은 임플란트의 장단점과 관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임플란트 지원금 자세히 알아보기
1. 임플란트 장점
1) 수명이 긴 임플란트.
임플란트의 수명은 대략 20년으로 볼 수 있습니다. 차연치아와 같이 잘 관리할 경우 평생 사용할 수도 있고 그렇지 못하면 몇 년 밖에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2) 틀니의 불편함을 해결합니다.
임플란트를 여러 개 심을 경우 틀니를 할 필요가 없고 고정된 형태로 보철물을 할 수 있으므로 틀니의 불편함이 사라집니다.
3) 임플란트는 그 외에 남은 치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.
4) 기능성 및 심미성이 우수합니다.
임플란트는 씹는 힘이 자연치아와 유사하기 때문에 씹는 기능이 향상되고 심미적으로도 우수해서 대인관계나 생활레 자신감을 줄 수 있습니다.
5) 임플란트는 충치가 생기지 않으며 필요시에는 언제든지 보철물을 제거하여 세척, 수리를 한 후 다시 부착할 수 있습니다.
2. 임플란트 단점
1) 긴 치료기간
임플란트가 잇몸뼈에 붙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틀니나 브리지 등의 보철치료보다 치료기간이 훨씬 깁니다.
2) 비싼 치료비
임플란트의 경우 치과마다 진료비 차이가 나므로 꼼꼼히 가격 비교 후 시술받아야 합니다.
3) 철저한 위생 관리는 필수
자연치아처럼 잘 관리해주어야 하며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해야 합니다.
4) 임플란트를 심은 뒤 치조골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.
5) 턱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3. 오래 사용하는 관리 방법
1) 꼼꼼한 양치질
양치는 치아건강에 기본입니다. 자연치아처럼 임플란트 또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2) 치실, 치간 칫솔 사용을 권장합니다.
3) 정기적인 검진 및 스케일링을 통한 치아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
4) 딱딱하고 질긴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의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.
5)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'몸의 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거북목 증후군 증상 및 자가테스트/ 거북목 증후군 예방방법 (0) 2023.09.23 겨울 독감이란?/독감과 감기 차이/ 예방 방법 (1) 2023.09.22 여름철 자주 일어나는 눈 질환 결막염!/ 증상과 대처 방법 (0) 2023.08.17 일상에 영향을 주는 도파민이란?/ 중독과 흥미 사이/행복 호르몬 (0) 2023.07.30 초보 엄마를 위한 임산부 건강 관리 방법/ 주의사항/ 산모수첩 (0) 2023.07.25